* 게임 콘셉트 기획
1. 게임 세계관 기획하기 - 설정된 역사에 따라 게임에 연계될 수 있도록 세계관을 구체화할 수 있다.
2. 게임 시나리오 기획하기 - 게임 기획방향과 스토리 방향에 따라 게임에 활용될 수 있도록 주요 캐릭터와 사건을 작성할 수 있다
3. 게임 캐릭터 기획하기 - 역할과 기능을 고려하여 캐릭터를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4. 게임 배경기획하기 - 장소 및 지역의 특성에 따라 스토리와 세부 지역을 포함한 게임 진행 요소를 상세하게 설정할 수 있다.
* 캐릭터 디자인
1. 캐릭터 설정하기 - 기획과 스토리에 따라 대상층을 고려하여 캐릭터 콘셉트를 개발할 수 있다.
2. 캐릭터 디자인하기 - 시각화된 캐릭터 콘셉트에 따라 드로잉과 채색을 거쳐 캐릭터를 디자인할 수 있다.
* 게임 캐릭터 원화 제작
1. 캐릭터 콘셉트 원화 제작하기 - 완성된 아트워크를 바탕으로 게임의 세계관과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홍보용 일러스트레이션(Illustration)을 제작 할 수 있다.
2. 캐릭터 제작용 원화 제작하기 - 게임의 특성과 장르에 부합하는 다양한 형태의 응용형 캐릭터를 설정할 수 있다.
* 게임 배경 원화 제작
1. 배경 콘셉트 원화 제작하기 -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키워드 중심의 조형 요소 시각화로 콘셉트를 구체화할 수 있다.
2. 배경 제작용 원화 제작하기 - 아트 콘셉트 방향에 대해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배경 제작 원화를 그릴 수 있다.
* 게임 2D 캐릭터 제작
1. 2D 캐릭터 제작 설계하기 - 2D 캐릭터의 기본 형태를 활용하여 이동 방향에 대한 캐릭터의 형태를 설계할 수 있다.
2. 2D 캐릭터 제작하기 - 2D 캐릭터의 기본 형태를 활용하여 이동 방향에 대한 캐릭터의 형태를 제작할 수 있다.
* 게임 2D 배경 제작
1. 2D 게임 그래픽 리소스 구상하기 - 게임 내의 그래픽 요소들의 사이즈, 볼륨, 실루엣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2D 그래픽리소스를 구상할 수 있다.
2. 2D 게임 배경 리소스 제작하기 - 게임 내의 그래픽 요소들의 사이즈, 볼륨, 실루엣을 고려하여 최적화된 2D 그래픽 리소스를 제작할 수 있다.
* 프로젝트 실습
1. 포트폴리오 계획
1-1.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해 디자인, 색채, 명암구성 계획을 수립한다.
1-2. 수립된 디자인, 색채, 명암구성이 적용된 레퍼런스를 조사하고 수집한다.
1-3. 수집한 내용을 토대로 포트폴리오 제작을 위한 일정을 수립한다.
2. 포트폴리오 제작
2-1. 일정에 맞춰 디자인, 색채, 명암구성이 적용된 다양한 시안 작업을 한다.
2-2. 시안 작업을 통해 구체화 된 이미지를 컨셉이미지 또는 게임원화로 제작한다 .
2-3. 제작된 포트폴리오 이미지를 캐릭터 컨셉 또는 캐릭터 시트로 제작한다.
3. 포트폴리오 완성
3-1. 포트폴리오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수정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파악한다.
3-2. 제작된 작업물의 수정 보완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 보완하여 완성도를 높인다.
3-3. 포트폴리오 양식을 디자인하고 완성된 이미지를 양식에 맞게 구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