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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 유저가 만나는 곳이자 게임을 즐기기 위한 도구 UI를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수업

Everything comes to him who hustles while he waits.

MEGA GAME ACADEMY

게임 UI·UX
  • UI (USER INTERFACE)

    사용자가  어떤 제품, 시스템, 서비스를 이용하게
    만드는 인터페이스.
    어떤 방식으로 만드느냐 에 따라
    어떤 방식 안에는 편리, 효율, 시각적인 즐거움등
    많은 요소
    가 들어가 있어, 사용자가 시각적으로
     느끼는데 큰 영향을 끼치므로 매우 중요한 요소

  • UX (USER EXPERIENCE)

    사용자가 경험하는 어떤 제품 시스템, 서비스 등을
    이용하면서 느끼는 반응과 행동을 분석하는 방법.
     어떻게 분석하느냐에 따라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

    하는데 영향을 끼침

MEGA GAME ACADEMY

다양한 UI·UX 관련 직업!

내가 원하는 직업은?

  • 게임 UI 디자이너

    설계한 구조에 적합한 UI 그래픽
    리소스를 인터렉션을 통한 단계적인
    변화를 고려하여 설계하고 디자인
    하며,
    만든 디자인 바탕으로 게임 내 요소에
    필요한 아이콘과 상징적인 요소들을
    이미지로 표현 제작
    하고 제작한 그래픽
    리소스를 게임 화면에 배치하여
    적용하고 개량
    하는 일을 담당

  • 게임UX 디자이너

    개발/사업/ 플랫폼 환경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게임 플레이 경험의 시각적
    완성도를 높이는UX 디자인 전략을
    수립
    하고, GUI을 디자인을 진행하며,
    게임 UX 디자인의 트렌드를 읽고
    해석하여 시장성과 편의성을 분석을
    통해 비주얼 컨셉과 전략을 제시하는
    일을 담당

  • 웹/앱 디자이너

    인터넷 홈페이지의 레이아웃을 디자인
    하고 컨텐츠를 기획
    하며, 스마트폰
    버전의 경우로는 컴퓨터버전 화면보다
    작아져서 아이콘의 배치나 위치를
    조절하고 다양한 시나리오를 개발하고
    이를 디자인 작업 과정에 반영
    하는 일을
    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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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UI 작업 과정
      • 1단계

        기획의도
        파악

    • 기획을 확인하고 컨텐츠제작에 필요한 전반사항을 파악하는 과정
      • 2단계

        Wireframe
        작업

    • 디자인 전에 선을 이용하여 프레임을 잡아 단순하지만 디자인의 컨셉, 콘텐츠들의 기능 등을 파악 전략적으로 스케치(설계도)작업
      • 3단계

        Prototype
        작업

    • 디자인이 제작되기 전에 제작되는 화면설계의 가장 기초적인 단계
      • 6단계

        유니티
        배치작업

    • 제작된 리소스를 유니티에 배치
      • 5단계

        리소스 작업

    • 시각화된 GUI를 프로그램 구현 가능한 리소스로 작업하는 과정
      • 4단계

        GUI 작업

    • 인터페이스 정보를 구체적인 표시 또는 조작 정보를 시각적으로 변환하는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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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과정 커리큘럼
1단계
UI·UX의
개념이해
게임 UI·UX
이해와 훈련
- 수업안내와 강사 & 학생 소개 OJT
- UI·UX 기본적인 개념과 이해
- UX 이해 및 게임 UI 훈련
- 게임 개발 프로세스에서 UI작업 프로세스 이해
2단계
UI구성요소 제작을
통한 제작 이해
UI 구성요소 학습 - UI 구성요소들을 살펴보고 실제 제작하고 이해
- 제작을 통해 활용 응용력을 학습
- 모작 진행하여 작업 방법에 대해 이해
3단계
모작을 통한
UI의 이해
게임 UI 모작 - 포토샵 숙련도를 높이고 게임UI 이해
- 다양한 씬을 제작하여 레이아웃과 베리에이션의 이해
- 모작 마무리 및 창작 잡업 준비
4단계
창작을 통한
UI의 이해
창작을 통한
UI의 이해
- 모작을 통해 키운UI의 이해를 기반으로 창작작업 진행
- 실무와 같은 과정으로 창작을 진행하여 UI제작에 대한 이해
- 작업을 바탕으로 게임화면을 제작 및 실무에 대한 프로세스
5단계
후반작업 이해와
리소스 최적화
리소스 최적화작업
이해와 제작방법
- 실제 게임에 들어가는 리소스에 대한 이해와 제작 방법 학습
- 리소스 최적화에 대한 이해와 작업
- 유니티 – NGUI 작업 방법 이해
6단계
포트폴리오 정리와
취업준비
포트폴리오 준비 및
취업을 위한 준비
- 포트폴리오 정리와 이미지 파일 정리
- 모작과 창작을 통해 만든 결과물에 대한 설명 정리 및 제작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정리, 면접 준비

게임 UI·UX 실무자에게

궁금한 질문 BEST 5 !
    • <Q1> UI와 UX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Answer

      류지

      선생님

      UI (User Interface)는 사용자와 제품/서비스와의 상호작용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물리적, 가상적 매개체입니다.
      예를 들자면 유저가 IT기기를 작동시키기 위해 사용하는 디스플레이 화면, 아이콘, 검색창, 키보드, 문자, 색상, 폰트
      등의 디자인적인 요소뿐만 아니라 반응형 등의 기술적인 요소를 모두 포함합니다.
      UI의 핵심은 부수적인 설명이 없더라도 누가 봐도 알기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편적이고 직관적인 디자인을 만드는
      것이 UI의 핵심이라 말할 수 있습니다.
      UX (User Experience)은 사용자가 직접적, 간접적으로 이용하며 경험하는 모든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자면 모바일
      디바이스에 대한 사용자 경험이라고 한다면, 그 디바이스를 매장에서 구매할 때의 느낌, 포장박스를 개봉할 때의 느낌,
      디바이스에 초기 세팅을 하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할 때의 느낌, 디바이스의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때 느끼는 긍정적인
      만족감 또는 부정적인 불편함, 통신사의 요금제까지 유저가 사용할 때의 모든행동, 느낌, 감정 등이 사용자 경험에
      포함됩니다. 사용자들의 경험을 분석하여 통계를 낸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들의 물만족을 최소화하고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 하는 것이 UX의 역할입니다.
    • <Q2> UI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선 그림실력이 중요할까요?

    • Answer

      류지

      선생님

      아무래도 UI는 비쥬얼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원화가만큼의 스킬을 요구하지는 않지만 최소 디자이너가
      표현하고자하는 그래픽작업을 할 수 있을 정도의 드로잉 실력은 필요
      합니다.
    • <Q3> UI·UX는 게임에 어떤 부분을 담당하고 있는건가요?

    • Answer

      류지

      선생님

      유저가 게임을 플레이하기 위해서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만드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유저가 플레이를 함에 있어서 불편함이 없도록 UX설계를 계획하고 그것을 기반으로 인터페이스 디자인을 하고
      구현이 될 수 있도록 리소스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 <Q4> 비전공자도 게임 UI·UX 디자이너가 될 수 있나요?

    • Answer

      류지

      선생님

      UIUX 디자이너로서 필요한 자격요건을 갖춘다면 전공자이든 비전공자이든 상관이 없을 듯합니다. 전공자가 아니어도
      디자인 센스가 있는 분도 있을 것이고 통합적 설계를 잘 하시는 분도 있을 수 있으니 표면적으로 전공자와 비전공자로
      나누기에는 애매할 듯합니다.
      단지 UIUX디자이너로서 요구되어지는 기본 조건들이 그래픽적인이나 개념적 부분도 있다보니 작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요건은 충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공부와 자기개발은 필요
      합니다. 실무에 있는 UIUX 디자이너 분들도 트렌트에 뒤쳐지지 않도록 꾸준히 자기개발을 하고 있거든요.
    • <Q5> UI·UX 디자이너가 되기위한 필수 역량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 Answer

      류지

      선생님

      기본적인 조건사항은 제외하고 이야기하자고 한다면 커뮤니케이션과 사용자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UX는 사용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모든 것이기에 자신이 생각하는 방향이 아닌 실제로 제품 또는 시스템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생각하고 설계를 해야하는 작업자이기에 입장을 바꿔서 생각을 해야하고 모든 작업이 다른
      파트와 긴밀한 작업이 이루어지기에 오류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원활한 소통을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요로 하는
      포지션
      이 UIUX 디자이너라고 생각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한 질문들은 상담문의 남겨주시면 친절히 답변드리겠습니다.

게임 UI·UX 교육 과정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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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듀얼 모니터 설치

    • 실무자 출신
      시그니처 강사진

    • 언제든 이용 가능한
      자습실 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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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ACIL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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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공간에서 디자인에 대한 감각을
느낄 수 있습니다.

ACADEMY LOC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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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임 있고 완성도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강남지점 위치 안내

주소 서울 특별시 서초구 서초대로77길 41 대동빌딩 7층
오시는 길 2호선 강남역 9번 출구에서 도보 7분
연락처 02-3474-13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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