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UI 그래픽 디자인
1. 게임 UI 구상하기 - UI 그래픽 리소스의 유지 보수를 위한 리소스 설계를 구상할 수 있다.
2. 게임 UI 리소스 제작하기 - UI 그래픽 요소들을 비트맵이나 벡터 방식으로 제작하고, 적합한 포맷으로 변환하여 완성할 수 있다.
3. 게임 UI 레이아웃 적용하기 - 디자인된 인터페이스 요소들로 게임 화면의 레이아웃을 적용할 수 있다.
* 게임 2D 캐릭터 제작
1. 2D 캐릭터 제작 설계하기 - 기획된 게임 진행 카메라 시점에 따라 2D 캐릭터의 기본 형태를 설계할 수 있다.
2. 2D 캐릭터 제작하기 - 설계된 2D 캐릭터의 기본 형태를 계획된 게임 분위기에 어울리도록 색조와 질감(Tone & Manner)을 조정할 수 있다
* 게임 2D 배경 제작
1. 2D 게임 그래픽 리소스 구상하기 - 완성된 게임 원화를 바탕으로 게임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2D 그래픽 리소스를 구상할 수 있다.
2. 2D 게임 배경 리소스 제작하기 - 완성된 게임 원화를 바탕으로 2D 게임 개발에 적용할 수 있는 배경과 아이템 등의 그래픽 리소스를 제작할 수 있다.
* 게임 UI/UX 프로그래밍
1. 게임 UI/UX 설계하기 - UI/UX 계획에 따라서 리소스를 설계할 수 있다.
2. 게임 UI/UX 요소 프로그래밍하기 - UI 구현 표준에 따라서 GUI 디자인 가이드를 기반으로 UI/UX 요소를 제작할 수 있다.
3. 게임 UI/UX 응용프로그래밍하기 - 설계된 내용을 바탕으로 UI 프레임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 게임 콘셉트 기획
1. 게임 세계관 기획하기
2. 게임 시나리오 기획하기
3. 게임 캐릭터 기획하기
4.게임 배경기획하기
* 게임 UI/UX 기획
1. 화면구성하기
2. 조작구성하기
* 포트폴리오 제작(UI/UX 포트폴리오 기획 및 제작)
1. UI/UX 기획 및 아이디어 도출
1.1 기획의도에 맞는 포트폴리오 제작 아이디어를 도출한다.
1.2 기획의도에 맞게 도출 된 아이디어를 스케치로 표현한다.
1.3 도출된 아이디어 스케치를 하나의 콘셉트로 표현한다.
2. UI/UX 포트폴리오 제작
2.1 기획의도에 맞게 포트폴리오를 제작 기획한다.
2.2 포트폴리오의 이미지를 일관된 방향성에 맞게 스케치를 한다.
2.3 콘셉트 기획에 따라 색상과 분위기를 고려하여 다양한 포트폴리오 이미지를 제작한다
3. UI/UX 포트폴리오 수정 및 보완
3.1 디자인 산출물의 수정 보완 요소를 파악한다.
3.2 기획의도에 맞는 제작 여부를 확인하고 수정 및 보완 작업을 한다.
3.3 디자인 요소를 수정 보완 후 원인을 분석한다.